연세암병원 의학물리팀

팀원소개_의학물리사 박명규 본문

Our Teams

팀원소개_의학물리사 박명규

연세대 의학물리 2018. 10. 9. 19:26
728x90


안녕하세요. 박명규라고 합니다.

2018년 07월 09일부터 신촌 세브란스 방사선종양학과에서 의학물리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. 

.

3년 전 공과대 학생이던 저는 수학했던 지식의 활용과 가치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 의학물리 대학원으로 진학하게 되었습니다.

원자력의학원 중입자사업단과 MOU를 맺은 대학원이었고 학기 초, 입자가속기 전공을 희망했으나 보다 환우들과 가까이 있을 수 있는 의학물리학에 큰 매력을 느껴 의학물리학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 

.

석사학위 후 자동제어 관련 기업에서 엔지니어로, 삼성서울병원에서 의학물리사로 재직하며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. 그 때의 경험이 현재 세브란스에서 의학물리사로 일하는 것에 있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.

.

이직 후 세브란스로 병원 특성과 장비에 맞춰 일을 배우고 수행하고 있습니다.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Linac, Tomo, CT, HDR의 월·년간 QA이고  In-vivo dosimetry, Robotic IMRT DQA Planning, 임상용 3D Bolus 제작 등이 있습니다. 그 외 Special treatment(TBI, TSEBT)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 업무의 미숙함에 곤란할 때가 종종 있지만 매번 선임 의학물리사 선생님들, 교수님과 강사님들이 든든하게 받쳐주셔서 하루를 무사히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 

.

세브란스 의학물리팀에서 일하면서 크게 세 가지를 느꼈습니다. 첫 번째로 장비 관리와 메뉴얼이 시스템적으로 매우 잘 되어있고 두 번째로 최신 장비나 테크닉을 제시하며 과를 이끌어 간다는 느낌을 받으며 마지막으로 문제 발생 시 모든 인원이 관심을 가지고 해결하려는 점입니다. 

.

.

.

목표는 개인적인 성장을 거치며 필요한 인원이 되는 것이고 무엇보다도 초심으로 가졌던 이타적인 마음을 간직한 채 구성원을 배려하면서 행복하게 일했으면 좋겠습니다. 덧붙여 하는 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 시야를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
다가올 미래를 물음표가 아닌 느낌표로 받아 들일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. 감사합니다.  






728x90

'Our Tea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팀원소개-의학물리사 노유윤  (2) 2019.06.20
팀원 소개-의학물리사 신한백  (3) 2019.05.16
팀원 소개_장경환  (1) 2018.10.07
팀원소개-의학물리사 박선우  (2) 2018.10.04
팀원소개- 홍채선 박사  (3) 2018.10.01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