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세암병원 의학물리팀

팀원소개 - 조요셉 본문

Our Teams

팀원소개 - 조요셉

연세대 의학물리 2026. 6. 12. 13:10
728x90

안녕하세요 2025년 10월27일부로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 의학물리파트에 입사한 조요셉입니다. 

물리학 박사 과정 중 김동욱 교수님의 세미나로 의학물리라는 분야에 대해 알게되었고, 학위 취득후 기회가 있어 지원하게되었습니다.

 

약 6개월간 중입자 치료기의 QA 업무를 하면서 처음 하는 일에 대해 부담은 있었지만, 여러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알려주셔서 상당히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. 현재는 LDR 관련해서 일을 배우고 있는데, 이 또한 부족한 부분을 세세하게 알려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감사함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. 

 

물리학을 전공하여 방사선과 관련된 이론만 알 뿐 실제로 어떠한 방식으로 환자를 치료하는지 병원에 와서 알게 되었고, 그 과정 중에 의학물리사라는 직업이 가지는 막대한 역할에 대해 느끼게되었습니다. 단순히 직장을 다닌다는 마음이 아닌 환자 치료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책임감 있는 의학물리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728x90

'Our Tea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팀원소개 - 김용진  (0) 2026.06.12
팀원소개 - 이민주  (0) 2024.12.24
팀원소개 - 이봉효  (1) 2024.12.22
팀원소개 - 이상민  (4) 2024.12.20
팀원소개 - 조현정  (0) 2024.11.29
Comments